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농산물

태국망고 남독마이 골드망고 후숙 & 먹는 방법(구매 꿀팁)

728x90
반응형

태국망고

태국 남독망이 골드망고

망고는 대표적인 동남아 열대과일로 우리나라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수입산 과일입니다. 망고는 오늘 소개해드릴 태국망고와 애플망고가 가장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그린망고, 무지개망 등이 있습니다.

 

태국망고처럼 노란망고로는 베트남망고, 캄보디아망고, 파키스탄망고 등등 다양한 망고들이 있지만 노란망고 중 가장 유명한 망고는 바로 태국망고입니다.

 

태국망고는 1년 내내 출하되긴 하지만 3월부터 6월까지 이때 생산량이 가장 많아 이 시기에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물량이 많다보니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도 있기도 합니다.

 

태국망고는 여러 품종이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은 남독마이입니다. 현지인들에게도 가장 인기 많은 품종이 바로 남독마이 망고로 당도가 높아 아주 달콤한 망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맛있는 태국망고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태국 남독마이 골드망고를 추천드립니다!

망고 후숙 & 보관 하는 방법

망고는 대표적인 후숙과일입니다. 수령 당일 바로 드시지 마시고 실온에서 1~3일 정도 후숙(보관)하신 후 드셔야 더 달달한 망고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후숙되지 않은 망고는 신맛이 강하고 단맛이 약한데 만약 신맛을 좋아하신다면 과육이 단단할 때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달달한 망고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만져보았을 때 과육이 말랑할 때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껍질 표면에 검은반점(슈가스팟)이 조금씩 올라올 때가 가장 맛있는 타이밍입니다. 간혹 검은 스팟을 상한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신선도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지금이 맛있으니 얼른 드세요'라는 신호입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후숙이 잘 된 망고는 냉장 보관으로 시원하게 드시면 2배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망고는 후숙과일이지만 바람이 통하는 곳에서 후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따뜻한 곳에서 숙성하시면 과육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바람이 통하는 서늘한 곳에서 후숙하신 후 드시기 바랍니다.

 

후숙이 잘 된 망고는 빠른 시일 내 드시는 것이 좋으며 남은 망고는 잘라서 냉장보관하시거나 냉동보관하시면 조금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계속해서 실온에 보관하시면 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망고 고르는 방법

망고는 선박(배)으로 수입하느냐 항공으로 수입하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매우 큰 편입니다. 당연히 선박보다는 항공으로 수입한 망고의 가격이 비싼 대신 품질은 월등히 높습니다.

 

선박으로 가져오는 망고의 경우 운송 기간이 길기 때문에 현지에서 50~60% 정도 익은 망고로 수확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후숙하더라도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망고보다는 맛이 떨어지고 잘못할 경우 과육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반대로 항공으로 수입한 망고는 운송 기간이 짧아 현지에서 충분히 잘 익은 망고로 수확하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 월등히 좋고 맛도 좋은 편입니다.

 

결론적으로 맛있는 태국망고를 먹고 싶으시다면 항공으로 수입한 망고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한 망고는 선박용이거나 재고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 상품성이 떨어집니다.

 

저렴한 가격에 혹하지 마시고 품질이 보장된 항공직송 태국 골드망고로 구매하시되 항공직송 망고라 하더라도 재고를 두는 판매처에서는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송이 조금 걸리더라도 판매처에서 망고 수입 후 1일 이내로 출하하는 곳에서 안전하게 구매하세요🥭

 

1. 망고는 3월 ~ 6월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 때입니다.

2. 선박용이 아닌 항공직송 망고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3. 저렴한 망고는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애플망고 또한 태국망고처럼 항공직송 상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애플망고는 태국망고보다 1.5~2배 정도 비싸기 때문에 배송이 느리더라도 품질이 보장된 곳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품리뷰와 일상/농산물] - 제스프리 골드키위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후숙 방법)

[제품리뷰와 일상/농산물] - 만다린귤 미국산 타이벡귤 16브릭스 이상 고당도귤

[제품리뷰와 일상/농산물] - 대저토마토와 대저짭짤이토마토는 무슨 차이인가요?

[제품리뷰와 일상/농산물] -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 구매하실 때 이거 꼭 확인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