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아 토마토(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와 똑같은 외형을 갖고 있지만 맛은 완전히 차원이 다른 달달함을 맛볼 수 있는 신품종 토마토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에는 방울토마토 크기의 단마토(샤인마토)와 위 사진과 같은 일반 토마토 크기의 토망고가 있는데 토망고는 망고토마토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단마토와 토망고가 유명해진 계기는 단마토(샤인마토)가 올해(2020년) 초 여러 방송가에서 다이어트 관련 과일로 언급되면서 엄청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스테비아 토마토인 단마토, 토망고 모두 직접적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과일이 아닙니다. 혹여라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며 홍보하는 곳이 있다면 거르세요...ㅎㅎ
단마토와 토망고 섭취만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거짓 홍보에 속임을 당해 구매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그러나 일반 토마토에 비해 달콤 그 이상의 달달함을 자랑하는 맛 덕분에 운동하시는 분들이 운동 후 샐러드로 먹기 위해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고 이로 인해 포만감이 생기면서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되고 이는 자연스레 식단 조절로 이어지는 단마토와 토망고ㅎㅎ
아무튼 방울토마토 크기의 단마토(샤인마토)가 먼저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뒤이어 토망고까지 엄청난 인기를 타면서 이제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즐겨 먹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스테비아 토마토의 달달함에 푹 빠져 단마토와 토망고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번 단마토(샤인마토)에 이은 토망고 내돈내산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일종인 토망고는 보통 1kg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1kg는 5~7과 정도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온라인으로 구매한 토망고 상태는 다행스럽게도 S급입니다!ㅎㅎ
토망고 상태가 좋은지 안 좋은지 확인하는 방법은 꼭지 부분에 갈라짐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다음 토망고를 만졌을 때 무른 곳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갈라진 곳이 있거나 많이 무른 곳이 있다면 그 토망고는 상한(?)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상한 맛이 난다면 아까워하지 마시고 무조건 버리시고 특히 꼭지 부분에 갈라짐이 심하다면 사진을 미리 찍어둔 뒤 판매처에 환불 혹은 교환 요청을 하세요!
여기서 잠깐 단마토와 토망고 구매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단마토, 토망고 구매 시 주의할 점
단마토와 토망고 모두 더운 날씨에는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단마토와 토망고가 맛있더라도 특히 무더운 여름철 6 ~ 8월 사이에는 온라인으로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이 기간에는 판매하는 곳도 많지 않겠지만 직접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토망고와 단마토에 갈라진 현상이 보인다면 더더욱 구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스테비아 토마토인 토망고와 단마토 모두 다른 과일에 비해 무른 편이라 더운 날씨에는 금방 상할 수 있고 단맛은 커녕 이상한 맛이 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테비아 토마토는 구매 후 실외 보관이 아닌 냉장보관 후 섭취하는 과일입니다!
그러니 토망고와 단마토 모두 지금처럼 날씨가 추운 이때가 제철로 구매 후 냉장 보관하셔서 시원하게 드시면 아주 맛있답니다^^
토망고를 반으로 자른 모습인데 역시 S급입니다!!^^b 아직 드셔본 적이 없는 분들은 사진으로는 차이를 못 느끼실 거예요.
하지만 제대로 된 토망고를 딱 한 입 드셔보시면 제가 처음 토망고를 먹었을 때와 같이 '와~이거 뭐야?' 이러실 거예요^^
토망고 온라인으로 구매 시 꿀팁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토망고 매력에 푹 빠져 토망고를 자주 사 먹게 되면서 온라인으로 구매 시 경험적으로 알게 된 좋은 꿀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망고 가격은 판매처마다 제각각이지만 온라인으로 구매 시 무조건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어요. 단 최근 리뷰가 좋다면 구매하셔도 괜찮겠지만 무조건 저렴하다는 이유로 구매하시는 것은 실패할 수 있는 확률이 있습니다.
또 하나 판매량이 많은 판매처에서 구매 시에도 S급 토망고를 못 받을 확률이 있답니다.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곳이라면 발송 전 꼼꼼히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판매량이 적은 판매처보다는 S급 토망고를 못 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판매량이 적은 곳은 좋은 리뷰를 쌓아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판매량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발송 전 꼼꼼히 확인하시고 발송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고객들이 남긴 리뷰에 달린 판매처 대응(댓글)을 유심히 볼 필요도 있어요. 토망고는 생물 특성상 빨리 물러지거나 상할 수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못한 토망고를 받았을 시 판매자가 어떻게 대응하는지도 꼭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토망고 상태가 좋지 못함에도 생물의 특성상 어쩔 수 없다는 곳이 있거든요... 그러니 교환 및 환불 처리가 빠르고 잘해주시는 곳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정리하자면 무조건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은 비추이나 최근 리뷰가 좋다면 OK! 하지만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판매량이 많은 곳보다 판매량이 적은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S급 받을 확률이 높고 판매자 대응(고객 리뷰에 대한 댓글)이 어떤지 꼭 살펴볼 것!
제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구매한 토망고는 꼭지 부분이 갈라지거나 토망고 과육 자체가 무른 것이 없었습니다. 온라인 구매 완전 성공!
어우~정말 설탕을 뿌린 듯 엄청 달달해서 지금도 제 입에 계속 맴돌고 있는 토망고ㅎㅎ
아! 마지막으로 스테비아 토마토 일종인 단마토와 토망고 중 어떤 것이 더 맛있냐고 물어보신다면 대체적으로 여성분들은 토망고(망고토마토)를 더 좋아하시더라구요. 단마토보다 토망고가 더 달달하기 때문에 그런 거 같아요!
제 주변 사람들에게 토망고 먹어보라고 권했더니 먹어본 후에는 다들 스마트폰으로 토망고 구매하려고 검색 중이네요^^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토망고! 시원한 날씨가 제철인 토망고는 지금부터 정말 맛있는 토망고로 수확한다고 하니 달달한 과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토망고(망고토마토) 드셔 보세요~:)
'제품리뷰와 일상 > 농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계의 샤인머스켓이라 불리는 고당도 예산 엔비(envy)사과! (0) | 2020.12.21 |
---|---|
일반 노지 감귤보다 당도 높은 제주 타이백감귤(타이벡감귤)! (0) | 2020.12.14 |
겨울철 동치미는 동치미전용무 천수무로 담그세요! (0) | 2020.12.02 |
밤 중에 왕으로 불리는 공주 옥광밤(에어프라이어 조리 방법) (0) | 2020.11.08 |
설탕을 뿌린 듯 엄청 달달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샤인마토, 단마토 칼로리 (0) | 2020.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