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농산물

밤 중에 왕으로 불리는 공주 옥광밤(에어프라이어 조리 방법)

728x90
반응형

공주 옥광밤

밤 중에 왕 공주 옥광밤

우리나라 대표 토종밤인 공주 옥광밤! 우리나라 밤 중에서 가장 유명한 밤이 공주밤이잖아요?!ㅎㅎ 공주밤 중에서도 공주 정안 옥광밤이 최고랍니다^^

 

그래서 공주 옥광밤은 밤 중에 왕으로 불린답니다. 공주 옥광밤은 다른 밤에 비해 크기는 약간 작지만 속이 매우 알차고 당도가 매우 높아 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밤이랍니다.

 

워낙 공주밤 자체가 유명해 공주밤이 가장 맛있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죠ㅎㅎ 하지만 일반 공주밤보다 공주 옥광밤이 가격도 더 비싸고 더 맛있답니다:)

 

아직까지 인지도는 공주밤 >>>> 공주 옥광밤이지만 일반 공주밤과 공주 옥광밤은 맛에 차이가 확실히 있어요!

 

공주 옥광밤 2kg

공주 옥광밤

온라인으로 주문한 공주 옥광밤 2kg입니다. 판매처마다 판매 단위가 다르지만 제가 구매한 곳에서는 2kg, 4kg 단위로 판매 중이었어요.

 

혹시 실패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 2kg만 주문! 실제 무게는 2kg보다 조금 더 넣어서 보내줬더라구요ㅎㅎ 안 그래도 정량보다 100g 정도 더 넣어서 보내준다고 했는데 딱 그 정도 더 넣어 보내주셨더라구요^^

 

공주 옥광밤 2kg

 

왼쪽 사진은 마치 사진 효과를 넣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진 찍을 때 포커스를 제대로 맞추지 않고 찍었나 보네요^^;;; 아무튼 공주 옥광밤 중 사이즈 2kg입니다.

 

공주 옥광밤은 사이즈별로 판매하고 있지만 대 사이즈와 중 사이즈는 크기 차이가 크지 않은데 가격 차이가 커서 중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중 사이즈라 혹시 엄청 작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작지 않더라구요ㅎㅎ 딱 먹기 좋은 사이즈예요:)

 

공주 옥광밤

 

공주 옥광밤입니다. 굉장히 알 자체가 예쁘고 밤 껍질에 광이 나게 무엇인가 바른 것처럼 빛이 나는 게 정말 최고급 밤 같더라구요ㅎㅎ

 

무엇보다 밤이 전체적으로 일정하게 상태가 굉장히 좋아요! 사이즈도 일정하고 생김새도 일정하고 ㅎㅎ

 

딱 보자마자 밤 껍질이 맨질맨질한 게 일반 밤에 비해 확실히 생김새부터가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공주 옥광밤

참고로 공주 옥광밤은 모양이 동글동글하고 옥처럼 광이 난다고 해서 옥광밤으로 불리며 수확량이 적은 편으로 매우 귀한 밤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공주 옥광밤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만들기

받자마자 30개 정도 군밤으로 만들어 먹기 위해 껍질을 살짝 벗긴 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습니다! 참고로 밤 껍질에 흠을 내야 나중에 껍질 깔 때 잘 벗겨집니다! 200도에 20분 정도 조리한 모습입니다.

 

조리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군밤으로 드시는 분들은 대략 200도 20~25분 정도로 조리하시는 것 같더라구요ㅎㅎ

 

그리고 200도 10~15분 정도 한 번 에어프라이어로 돌려주시고 밤을 뒤집어서 10~15분 정도 조리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조리하시는 경우에는 조리 시간을 잘 분배해서 조리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조리시간을 너무 길게 하시면 밤이 조리 중에 터질 수도 있으니 조리 시간을 잘 조절해 주세요!

 

공주 옥광밤

 

공주 옥광밤 알이 정말 알찹니다ㅎㅎ 속이 꽉 찼어요! 군밤답게 색깔도 아주 노릇노릇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그리고 군밤으로 드실 때에는 아무리 먹고 싶어도 열을 조금 식힌 다음에 껍질을 까주세요ㅎㅎ 급하게 까시다가는 손을 데일 수 있습니다^^;;;

 

공주 옥광밤

밤 효능

짧게 밤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가 들어있어 아주 훌륭한 영양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비타민 B는 피로회복에 좋아 제가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인데요. 밤에도 비타민B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자주 먹도록 해야겠습니다:)

 

 

 

혓바늘 없애는 법 - 종근당 활력비타민B 플러스 영양제 추천(3개월 복용 후 변화)

종근당 활력비타민B 플러스 초등학생 때 혓바늘이 난 이후로 올해 8월까지 몇십 년 이상 혓바늘로 고생했던 제가 이제는 슬슬 혓바늘과 Good bye를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new-treasure-map.tistory.com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공주 옥광밤은 일반 밤에 비하면 맛이 확실히 좋습니다! 옥광밤 자체가 당도가 높아서 군밤이 아닌 생밤으로도 먹어도 맛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여기에 꿀 찍어서 먹어도 개꿀맛입니다ㅎㅎ

 

그래서 밤이 드시고 싶을 때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일반 밤보다는 공주 옥광밤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옥광밤은 다른 밤과 달리 실패하지 않습니다~^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