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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일하게 하라/경제

강원도 원주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자격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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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재난지원금

2022년 원주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강원도 원주시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 자연재해 피해, 물가 상승 등 여러 요인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 시민들의 생활 안정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온라인 사전신청 접수는 9월 26일(월) 오전 9시부터 9월 30일(금)까지 시작합니다. 사전 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신용(체크)카드 신청 또는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 기간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원주시에서는 시스템 과부하 등 혼잡함을 방지하고자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평일 5부제를 적용합니다. 5부제 적용 기간은 9월 26일(월)부터 9월 30일(금)과 10월 3일(월)부터 10월 7일(금)입니다. 10월 1일(토)과 2일(일)에는 신청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원주시 2022년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청 홈페이지 내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물론 지급 대상 여부(대상 조회)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읍면동 관련 문의처 정보 등등 관련 정보를 한눈에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및 지원 내용

  • 지원 대상 : 2022년 7월 31일 기준 주민등록 상 강원도 원주시에 등재되어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
    • 외국인의 경우 원주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권자(F5), 결혼이민자(F6) 및 주민등록법 시행령에 따른 주민등록표 등재 요건을 모두 갖춘 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생아의 경우 2022년 7월 31일 당시 부 또는 모가 원주시민이고 신청 기간 내 출생한 경우 출생신고서 또는 출생증명서를 지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신청 기간 마감일까지 출생한 자까지 지원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 지원 금액 : 1인 당 10만 원
  • 지급 시기 : 2022년 10월 4일(화)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 지급 방식
    1.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2. 신용 체크 카드 - 농협, 삼성, 롯데, 하나, BC
    3. 선불카드
  • 지급 대상자 조회 : 원주시청 홈페이지 내 신청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  대상자 조회 기간 : 2022년 9월 26일(월) 오전 9시 ~ 11월 4일(금) 오후 6시
  • 사용처
    • 원주시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 원주사랑상품권 가맹점
    • 신용, 체크, 선불 카드 : 카드사 가맹점
    •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대형마트, 아파트 관리비, 세금, 공공요금, 교통요금, 홈쇼핑, 인터넷 상거래, 배달앱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 불가
  • 사용 기한 : 2022년 11월 30일(수)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 신청 기간
    • 온라인
      •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 2022년 9월 26일(월) 오전 9시 ~ 10월 31일(월) 오후 6시
        • 사전 신청 기간 : 9월 26일(월) ~ 9월 30일(금)
        • 5부제 : 9월 26일(월) ~ 10월 7일(금)
      • 신용 체크카드 : 2022년 10월 3일(월) 오전 9시 ~ 10월 31일(월) 오후 6시
        • 5부제 : 10월 3일(월) ~ 10월 7일(금)
      • 선불카드 : 2022년 10월 3일(월) 오전 9시 ~ 11월 4일(금) 오후 6시
        • 5부제 : 10월 3일(월) ~ 10월 7일(금) - 온라인만 적용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5부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신청 방법
    •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신용 체크카드, 선불카드 :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
    • 선불카드 : 2022년 7월 31일 기준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
      • 오프라인 신청 접수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찾아가는 신청 : 1인 가구(단독가구) 중 거동 불편자 - 10월 17일(월) 오전 9시 ~ 10월 28일(금) 오후 6시
      • 신청 절차 : 전화상담 및 방문 신청 → 방문일정 사전 안내 → 세대방문(확인) → 선불카드 지급
    • 대리 신청
      • 자격 : 지급대상자의 법정대리인, 지급대상자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동거인 제외), 지급대상자의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 신청 방법 : 7월 31일 기준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
      • 제출 서류 : 지급대상자 및 대리인 신분증, 지급대상자의 위임장, 지급대상자와 대리인의 관계 증명 서류
  • 이의 신청
    • 기간 : 10월 4일(월) 오전 9시 ~ 11월 4일(금) 오후 6시
    • 신청 :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
    • 필요 서류 : 이의 신청서 및 증빙 서류
  • 문의처 :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문의는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원주시 전용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033-737-265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원주시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은 11월 4일(금)까지로 이후 신청 접수는 불가하니 반드시 신청 기간 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방문)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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