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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일하게 하라/경제

안성시 2차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 신청 기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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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 재난지원금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안성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시민들을 위해 2021년 5월 3일부터 2차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과 함께 지역활성화를 위한 재난지원금으로 안성시민 모두에게 지역화폐 안성사랑카드로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대상은 2021년 3월 17일 24시 기준으로 안성시에 거주 중인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은 나이나 소득, 직업 등과 관계없이 주민등록 기준으로 안성시민인 모두에게 지급하는 만큼 신청 기간 내 반드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안성시 2차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5월 3일부터 6월 30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기간이 동일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에는 3주차까지 요일제를 적용하며 오프라인 신청(방문 신청) 시에는 4주차까지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은 불가하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1차 기본재난소득 때와는 다르게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에서는 외국인 지급대상이 확대되어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를 포함하여 등록외국인과 국내 거소신고된 외국국적동포 모두 지급대상자로 해당합니다. 단,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 이전에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시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신청서를 같이 작성했다면 신청 기간 내 별도로 방문 절차 없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수령했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이번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은 안성시민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으니 신청 기간과 신청 요일을 잘 확인하시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은 안성시 홈페이지 재난기본소득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성시 재난기본 소득 지원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 신청 대상 : 2021년 3월 17일(월) 24시까지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신청일까지 출생한 경우, 출생신고가 안되었더라도 추후 출생증명서를 제출 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기간 : 2021년 5월 3일(월) ~ 6월 30일(수)
  • 외국인 신청 기간 : 2021년 6월 1일(화) ~ 6월 30일(수), 단 외국인은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시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신청서를 같이 작성했다면 별도 방문 신청없이 경기도지역화폐 카드로 지급받게 됩니다.
  • 지급 금액 : 1인당 10만원(1회)
  • 지급 방식 : 안성사랑카드(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 재난기본소득 사용 기간 : 2021년 10월 31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으며 재난기본소득은 안성사랑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요일제 신청

안성시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시 시스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1주차 ~ 3주차까지는 요일제를 적용하며 4주차 이후에는 요일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즉, 5월 3일(월)부터 5월 23일(일)까지는 해당 요일에 해당하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하며 5월 24일(월)부터는 6월 30일까지 제한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안성시 홈페이지 → 재난기본소득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명의 지역화폐 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에는 휴대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므로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이 반드시 필요하며 신청인 본인 및 안성사랑카드 소지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요일제 신청

안성시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방문 신청) 시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신청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그리고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토요일에도 연령별로 나누어 신청이 가능하니 해당 신청 기간을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5월 31일 이후부터는 토요일 오프라인 신청(방문 신청)이 불가하니 평일에 방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토요일 일정을 잘 확인하세요!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추가 질문 사항

  1. 2021년 3월 17일 이후 타 시도 전출하였다 하더라도 3월 17일 24시 기준으로 안성시 주민등록 등재자라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는 안성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온라인 신청 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스마트폰)에서도 안성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오프라인 신청(방문 신청) 시 가족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모두 다를 경우 방문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 해당일에 1회 방문하여 가족 모두 대리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즉, 가족 구성원 모두 방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 재난기본소득 잔액은 경기지역화폐 앱, 사용자포털 및 고객센터 ARS를 통해 사용 내역 및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경기지역화폐 사용자포털 : https://gmoney.usersite.co.kr/login 

※ 경기지역화폐 콜센터 : 1566-1789(재난기본소득 전용 고객센터), 1899-7997(고객센터)

경기지역화폐카드 등록방법

  • 경기지역화폐 앱, 사용자포털, 농협 등 오프라인 충전소 방문 등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 경기지역화폐 앱 : 앱스토어(play스토어) → 경기지역화폐 검색 후 설치 → 내지갑(하단) → 비밀번호 입력 → 카드관리(오른쪽 상단) → 카드등록(+왼쪽상단) → 실물카드 뒷면 바코드 인식 또는 카드정보 입력
    • 사용자포털 : https://gmoney.usersite.co.kr/login → 회원가입 → 카드등록 → 카드정보입력
    • 오프라인 충전소 방문 : 오프라인 충전소 검색(www.gmoney.or.kr) → 소통공간 → 공지사항 → 카드형 경기지역화폐 오프라인 판매처 → 신분증, 실물카드 소지 후 방문하여 등록

※ 안성시 2차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 후 사용개시 안내를 받으신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개시 안내는 신청 내용에서 문제점이 없을 경우 영업일 기준(공휴일, 주말 제외) 3~4일 후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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