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푸드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세트와 만드는 법(쿡앤조이)

728x90
반응형

추억의 달고나 세트

달고나 밀키트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다 보니 다양한 취미활동을 하게 되네요^^;;;

 

어렸을 적 많이 먹었던 달고나가 생각나 쿡앤조이에서 제작한 추억의 달고나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모형틀은 위에 이미지와 같이 총 5가지가 들어있으며 끌개, 누름판, 밑판, 국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품질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로부터 1년으로 전자제품과 비슷한 기간입니다ㅎㅎ

제품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특별히 주의해야할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Made in China가 아닌 Made in Korea라서 더 마음이 놓이네요:)

 

국자에 설탕을 넣어준 다음 다 녹을 때까지 천천히 저어주세요!

 

설탕이 다 녹았을 때 불에서 국자를 살짝 뗀 후 소다를 살짝 넣고 저어주세요!

소다를 넣고 부풀어 오르면 밑판 위에 탁 올려주세요!

그런 다음 달고나를 누름판으로 꾹 눌러주신 다음 모형틀로 꾹 눌러주면 완성! 마지막으로 끌개로 달고나를 살살 떼어주시면 됩니다.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막상 시도해보시면 쉽지 않더라구요ㅎㅎ 달고나 장사하시던 분들은 정말 기술자였다는 사실을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여러 번 실패를 거듭한 끝에 그나마 어릴 적 사 먹던 달고나 모양이 나왔네요:) 모양틀로 만든 모양대로 달고나 뽑기는 실패!ㅜㅜ

 

저처럼 옛 추억에 잠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나름 재밌었습니다~^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