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음료 & 디저트

잠실역 마카롱 - 메리미케이크마카롱(+마카롱 보관법)

728x90
반응형

잠실 메리미케이크마카롱

잠실역 마카롱 맛집 - 메리미케이크마카롱

드디어 잠실역 근처에 있는 마카롱 맛집을 찾았습니다! 요즘에는 마카롱 가게를 집 주변에서도 정말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불과 몇 년 사이에 서울 지역에서 마카롱 가게가 엄청 늘어난 거 같아요.

 

사실 마카롱 1개 당 가격은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평소 수많은 마카롱 가게 중 마음 놓고 편하게 사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ㅎㅎ

 

그런데 마침 잠실역에 제가 원하던 마카롱 맛집이 짠~하고 나타났습니다!

마카롱 가게 이름은 메리미케이크마카롱입니다. 참고로 메리미카라롱이라고 검색하셔도 위치 검색이 되네요:)

 

잠실 메리미케이크마카롱

 

잠실 메리미마카롱 가게에서 구매한 마카롱은 흑임자 마카롱 3개, 쑥떡 마카롱 2개, 인절미 마카롱 1개입니다. 방문 당시 판매 중이던 마카롱 가격은 2,500 ~ 3,000원 정도였습니다.

 

잠실 메리미케이크마카롱

 

포장도 굉장히 깔끔하게 해 주셨어요. 개별 포장도 그렇고 전체 포장도 그렇고 깔끔하게 해 주셔서 더욱더 마음에 들었던 잠실 메리미마카롱!

 

아래 사진은 순서대로 쑥떡 마카롱, 흑임자 마카롱, 인절미 마카롱입니다.

 

잠실 메리미 쑥떡 마카롱 
잠실 메리미 흑임자 마카롱 
잠실 메리미 인절미 마카롱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마카롱 꼬끄(겉과자)는 다른 마카롱 가게와 뚜렷한 차별점을 느끼지 못했지만 필링(크림)만큼은 특별함이 있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역시 마카롱은 필링(크림)이 얇은 것보다 메리미마카롱처럼 두꺼워야 더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더 강하게 나는 거 같아요ㅎㅎ

 

이제는 꼬끄와 필링의 비율이 1:1 보다는 1:2 정도는 돼야 이제 좀 마카롱 먹는 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먹기 전에는 흑임자 마카롱이 가장 맛있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쑥떡 마카롱이 반전이더라구요^^b

 

요즘에는 흑임자 맛 상품이 워낙 많아져 흑임자 맛에 익숙해진 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흑임자 마카롱보다는 쑥떡 마카롱 완전 추천드립니다.

 

쑥떡 마카롱은 기대 1도 안 했던 마카롱인데 제일 맛있게 먹었습니다ㅋㅋ 필링(크림)이 뭔가 아이스크림 같이 입 안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매우 부드럽고 쑥 맛이 확 느껴지질 않을 정도로 적당해서 맛있었습니다.  

 

인절미 마카롱도 맛있지만 인절미 가루 때문에 먹기 불편한 것 마카롱도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세 가지 마카롱을 비교하자면 쑥떡 마카롱이 단연 넘버원이고 나머지 두 개 마카롱은 비슷비슷했어요ㅎㅎ

 

잠실 메리미케이크마카롱

 

마카롱은 언제나 색감이 예뻐서 먹기 아깝습니다:)

 

매번 느끼지만 마카롱 개당 가격이 낮아졌으면 하지만 마카롱을 만드는데 꽤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잠실 메리미에서 마카롱 구매 시에는 마카롱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과 보관방법까지 작성된 설명문까지 같이 주셔서 좋더라구요.

 

잠실 메리미케이크마카롱

마카롱 먹는 꿀팁 및 보관방법

1. 마카롱은 차갑게 먹어야 맛있다!

2. 구입 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먹는 것이 맛있다!

3.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은 3일, 냉동은 2주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추후 냉동된 마카롱은 실온에서 해동 후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마카롱은 역시 구매하고 당일 먹는 것이 제일 맛있더라구요ㅎㅎ 냉장보관 후 다음날 먹었는데 큰 차이는 없지만 구매 당일 먹은 마카롱이 조금 더 달달했습니다.

 

마카롱뿐만 아니라 식품은 뭐든지 구매 후 빨리 먹는 게 제일 맛있답니다:)

그리고 잠실 메리미마카롱 가게는 마카롱도 유명하지만 수제케이크도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케이크가 아니라 작품이에요 예술 작품ㅎㅎ 케이크 때문에 유명 연예인들도 방문한다고...^^ 전 마카롱 때문에 재방문하겠습니다.

어쨌든 메리미케이크마카롱 가게를 잠실역 마카롱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쑥떡 마카롱 최고^^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