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건강 및 의약품

혓바늘 치료법 - 최선의 예방 방법

728x90
반응형

혓바늘 치료법

 

혓바늘 치료법

제 경험으로 비추어 보면 구내염의 일종인 혓바늘은 어쩌면 불치병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혓바늘을 사전에 100%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수십 년 간 혓바늘 고통을 경험하면서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혓바늘 발생 이후 적절한 대처 방법에 대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혓바늘이 아주 빈번하게 나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으로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최고의 방법은 아닐 수 있지만 최선의 방법에는 속할 수 있습니다.

 

1. 혓바늘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혓바늘 예방 방법은 매일매일 꾸준히 비타민B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 비타민C, 종합비타민은 혓바늘(구내염)에 도움되지 않았으며 비타민B 섭취 시에는 되도록 고함량 비타민B를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비타민B 제품은 굉장히 다양하므로 본인에게 가장 잘맞는 비타민B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약사에게 문의 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온라인에서 검색 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복용하는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보통 비타민B 제품은 1통에 2개월분(60정) 정도이기 때문에 최소 2~3개월을 꾸준히 복용해보시고 만약 복용 기간 동안 혓바늘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기존의 비타민B를 꾸준히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 하지만, 꾸준히 복용했음에도 혓바늘이 난다면 다른 비타민B 영양제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종근당 활력비타민B

 

제가 현재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 비타민B는 종근당 활력비타민B입니다. 사람마다 잘 맞는 영양제는 다를 수 있으니 여러 비타민B를 복용해 보신 다음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비타민을 선정해 꾸준히 드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빈번하게 혓바늘이 나시는 분들은 비타민B 복용을 중단한다면 아마 다시 혓바늘이 나실 테니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비타민B를 꾸준히 복용한 결과 혓바늘 발생 빈도가 아주 현저히 낮아졌으며 심지어 몇 달 동안은 단 한 번도 나지 않았습니다. 실험 삼아 비타민B 복용을 중단하니 어느 순간 혓바늘이 다시 나더라구요ㅜㅜ

 

결론 :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비타민B 영양제를 하나 선정하시고 평소에 꾸준히 복용하세요.

 

2. 혓바늘 발생 후 가장 적절한 대처 방법

  • 혓바늘이 이미 발생했다고 하더라고 비타민B 영양제는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입 안 혹은 혀에 혓바늘이 났다면 절대 매운 음식과 뜨거운 음식 그리고 음주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특히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이 혓바늘에 닿을 경우 크기가 더 커질 수 있고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와 같이 혓바늘이 빈번하게 나는 분들에게는 알보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당연한 말이지만 혓바늘이 발생한 이후에는 절대적으로 충분한 수면(최소 7시간 이상)이 중요합니다.
  • 식사 후에는 반드시 이를 닦으셔야 하며 매일 충분한 물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혓바늘이 이미 발생했다면 며칠 동안은 고통스러울 수 있으나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방법이 아님에도 이 기본적인 사항들을 지키지 않는다면 혓바늘 고통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 시에는 물 또는 우유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알보칠은 순간 고통을 사라지게 하는 약으로 알보칠이 혓바늘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지는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르는 치료제가 필요하시다면 알보칠보다는 유고 필모겔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혓바늘 고통이 참기 힘들 정도(제대로 말하기 힘들 정도로)라면 하루라도 빨리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비인후과에 가시면 의사 선생님께서 혓바늘 부위에 약을 발라주십니다. 그리고 처방해주신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곧 괜찮아지실 겁니다.

 

단, 병원에 내원하셨더라도 혓바늘 크기와 사람에 따라 혓바늘이 낫는 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 : 혓바늘이 발생한 후에도 비타민B는 꾸준히 복용해야 하며 무엇보다 충분한 수면과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한 매운 음식과 뜨거운 음식 그리고 음주는 절대 피하시길 바랍니다. 고통이 심할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혓바늘 관련 포스팅

 

혓바늘 없애는 방법 - 유고 필모겔, 알보칠

혓바늘(구내염)과 관련된 내용을 시리즈 형식으로 3편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쓰려는 이유는 혓바늘 고통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혓바늘이 발생하면 엄청난

new-treasure-map.tistory.com

 

혓바늘 없애는 방법 - 오라메디, 아프니벤큐액, 이베다정, 리보테인, 아프타치

오늘은 혓바늘 포스팅 1편에서 언급했던 유고 필모겔, 알보칠 제품 이외에 직접 사용해봤던 약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다 써본 것은 아니지만 약사들이

new-treasure-map.tistory.com

 

혓바늘 없애는 방법 - 얼라이브원스데일리, 락토핏생유산균골드

오늘은 혓바늘(구내염)에 대처하는 방법 3번째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린 내용들은 혓바늘(구내염)이 발생한 이후에 혓바늘 증상을 완화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이야기였다면

new-treasure-map.tistory.com

 

종근당 활력비타민B 플러스 비타민B 강력 추천

꾸준히 비타민B와 유산균을 복용하다가 한동안 비타민B를 섭취하지 않아도 혓바늘이 나지 않길래 안심했으나 피로가 누적되니 오래 못가 입 안에 바로 혓바늘이 생기더라구요. 어찌 보면 혓바

new-treasure-map.tistory.com

 

종근당 활력비타민B 플러스 영양제 추천(3개월 복용 후 변화)

종근당 활력비타민B 플러스 초등학생 때 혓바늘이 난 이후로 올해 8월까지 몇십 년 이상 혓바늘로 고생했던 제가 이제는 슬슬 혓바늘과 Good bye를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new-treasure-map.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