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푸드

단백질바 비교 - 닥터유 에너지바, 심플잇 단백질바,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 콘푸라이트바

728x90
반응형

닥터유 단백질바, 심플잇 단백질바,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 콘푸라이트바

 

단백질바(에너지바) 비교하기

닥터유 단백질바, 심플잇 단백질바,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 총 4가지 단백질바(에너지바)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창 시절과 군 시절에는 어찌나 단 것이 땡기는지 단백질바보다는 초코바를 자주 먹었는데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음에 따라 초코바보다는 더 건강한 느낌인 단백질바를 사 먹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초코바를 가끔씩 사 먹고 있답니다ㅎㅎ 아마 초코는 평생 끊기 어려울 것 같아요^^

 

무튼 단백질바 중 가장 맛있는 단백질바를 찾기 위해 각기 다른 4가지 상품을 조금씩 구매했습니다! 아주 주관적으로 4가지 제품을 비교해서 솔직한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단백질바의 평가는 중간중간 정리하고 4가지 단백질바를 비교한 최종 결론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첫 번째 닥터유 단백질바입니다. 4가지 단백질바 중 가장 인지도가 높고 구매하기 쉬운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단백질바 정식 명칭은 닥터유 에너지바로 견과류가 포함된 단백질바입니다.

 

참고로 닥터유는 오리온 제품으로 최근(20.11.24 기준) 기사 중 중국에서 4개월 만에 1200만 개를 판매하며 누적 매출액만 100억 원을 넘겼다고 하네요.

 

구매 전에는 이러한 사실을 몰랐다가 포스팅하기 전 검색해보니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제품이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만큼 맛이 보장된 단백질바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겠죠?!ㅎㅎ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닥터유 단백질바 1개의 중량은 40g, 칼로리는 188kcal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6g 함유되어 있네요. 이외에 자세한 영양정보는 위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에는 견과류 35%, 시리얼 7.3%, 과일 7.8%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포도와 건조크렌베리가 포함되어 있었네요ㅎㅎ 맛을 못 느낄 정도여서 적게 들어있어서 몰랐던 사실입니다ㅎㅎ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이제 닥터유 에너지바의 실체(?)를 한 번 보자구요. 포장지를 까자마자 제일 눈에 들어오는 것은 견과류와 초콜릿 데코입니다.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닥터유 에너지바의 옆모습과 뒷모습입니다. 단백질바이지만 초콜릿 함유량이 꽤 높아 보입니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제가 생각했던 단백질바보다는 약간 초코바에 가까운 맛이 났습니다ㅎㅎ

 

음... 이게 무슨 의미냐면 제가 먹기 전 생각한 단백질바는 초코바에 비해 단맛은 떨어지지만 몸에 좋은 성분을 함유해 건강간식바와 같이 달달함보다는 건강한(심심한) 맛을 낼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다음으로 심플잇 단백질바입니다.

 

심플잇 단백질바

 

심플잇 단백질바

심플잇 단백질바는 포장 디자인과 색감이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하지만 인지도는 4가지 단백질바 중 가장 약하지 않나 싶습니다.

 

예전에 광고를 많이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잘 보이지 않는 심플잇 단백질바ㅎㅎ

 

포장지 심플잇 단백질바 샘플을 보면 닥터유 에너지바와 비슷해 보이는데 실제 모습도 닥터유 에너지바와 아주 흡사한 모습이에요.

 

심플잇 단백질바

 

심플잇 단백질바 1개의 중량은 50g, 칼로리는 261kcal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13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닥터유 에너지바보다 10g이 많고 칼로리도 37kcal가 높습니다.

 

심플잇 단백질바

 

중량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닥터유 에너지바보다 심플잇 단백질바가 조금 더 두껍습니다.

 

그리고 닥터유 에너지바에 비해 심플잇 단백질바가 견과류를 더 촘촘하고 빈틈없이 꽉꽉 채운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심플잇 단백질바

 

확실히 심플잇 단백질바가 닥터유 에너지바에 조금 더 두껍지만 초콜릿 양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ㅎㅎ

 

그런데 닥터유 에너지바는 초코바처럼 초코 맛이 많이 느껴진데 반해 심플잇 단백질바는 초코 맛은 덜하지만 견과류 맛이 더 풍부했습니다.

 

닥터유 에너지바와 심플잇 단백질바의 외형은 비슷하나 서로 맛이 달랐던 단백질바!

 

다음은 포스트 콘푸라이트바와 골든그래놀라바입니다.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

동서식품 포스트 베리요거트맛 콘푸라이트바입니다. 사실 동서식품 포스트 브랜드는 단백질바보다는 콘푸라이트, 그래놀라, 콘후레이크, 코코볼 등 시리얼로 유명한 브랜드죠~!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동서식품 포스트 시리얼은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될 정도로 아주 익숙한 시리얼 대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단백질바 제품은 시리얼 제품에 비해 아직은 덜 알려져 있으며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는 시리얼 유명세에는 한참 못 미치는 제품이지 않나 싶습니다ㅎㅎ

 

참고로 포스트에서 출시한 단백질바는 콘푸라이트바를 포함하여 3~4가지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베리요거트 맛 콘푸라이트바를 살펴보겠습니다.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을 함유한 베리요거트 콘푸라이트바!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포스트 베리요거트 콘푸라이트바는 콘푸라이트 0.28%, 요거트분말 0.6%, 콘푸라이트S 48%, 더블다이스드 크랜베리 3.2%, 동결건조딸기 1.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콘푸라이트S 비율이 높아서 그런지 시리얼 콘푸라이트를 먹는 거 같았어요ㅎㅎ 단백질바보다는 콘푸라이트를 뭉친 다음 딱딱하게 만들어서 과자를 먹는 듯한 느낌?!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콘푸라이트바 1개의 중량은 27g, 칼로리는 115kcal이며 단백질은 1.1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스트 브랜드 단백질바는 닥터유(40g)나 심플잇 단백질바(50g)에 비해 중량이 덜 나가기 때문에 아주 가벼운 느낌입니다.

 

단백질바가 묵직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뭔가 너무 가벼운 느낌?!ㅎㅎ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확실히 닥터유와 심플잇 단백질바에 비하면 크기가 작아요ㅎㅎ 길이와 두께 모두 짧고 얇습니다^^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콘푸라이트바 뒷면에는 밀크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얇게 코팅되어 있어 초콜릿 맛이 강하지 않지만 그래도 꽤 달아요ㅎㅎ

 

개인적으로 밀크 초콜릿을 안 좋아해서 밀크 초콜릿보다 일반 초콜릿으로 코팅하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콘푸라이트바는 정말 콘푸라이트 먹는 것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입니다.

 

골든그래놀라바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

마지막으로 리뷰할 제품인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 포장지는 4가지 제품 중 골든그래놀라바 포장지가 가장 고급져 보입니다. 보통 검은색이 고급스러워 보여서 그런가요?!^^

 

골든그래놀라바는 8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네요.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는 9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는데... 골든그래놀라바 비타민 1가지는 어디로 사라졌나요?!ㅎㅎ

 

골든그래놀라바도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와 마찬가지로 가볍습니다.

 

골든그래놀라바
골든그래놀라바

 

골든그래놀라바 1개 중량은 27g, 칼로리는 121kcal이며 단백질은 2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와 중량은 동일하며 칼로리는 6kcal가 높습니다.

 

골든그래놀라바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처럼 바 뒷면에 밀크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으며 바삭바삭한 것이 특징인 골든그래놀라바! 골든그래놀라바는 다양한 곡물과 견과류가 첨가되어 있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골든그래놀라바

 

포스트 단백질바는 우리에게 익숙한 시리얼을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맛없는 편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밀크 초콜릿 대신 차라리 일반 초콜릿으로 대체했으면 합니다ㅎㅎ

 

아니면 차라리 전체적인 중량을 늘리고 초콜릿을 입히지 않았으면...^^


마지막으로 4가지 단백질바를 간단하게 비교하자면,

 

가장 달달한 맛이 나는 단백질바는?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건강식에 가장 가깝다고 느낀 단백질바는? 심플잇 단백질바, 골든그래놀라바

칼로리가 가장 높은 단백질바는? 심플잇 단백질바

중량이 가장 낮은 단백질바는? 골든그래놀라바, 콘푸라이트바(베리요거트)

인지도가 가장 높은 단백질바는?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을 거 같은 단백질바는?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가장 1순위로 추천하고 싶은 단백질바는? 음...어렵다... 맛만 고려한다면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가 1순위이지만 저처럼 단백질바는 맛보다는 건강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심플잇 단백질바 또는 골든그래놀라바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