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푸드

1박2일에 출연했던 횡성 심할머니 안흥찐빵(호빵 찐빵 차이)

728x90
반응형

심할머니 안흥찐빵

 

겨울철 대표 간식 안흥찐빵(호빵)

11월이 지나면서 바람도 많이 차고 세게 불면서 이제는 초겨울이라고 말해도 될 정도로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생각나는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는 호떡, 찐빵(호빵), 군고구마, 어묵, 붕어빵 등등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 마구마구 떠오르지만 그중에서도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찐빵이 진정한 겨울 대표 음식 아닐까요?!ㅎㅎ

 

심할머니 안흥찐빵

 

찐빵과 호빵의 차이(보통명칭화)

여기서 잠깐! 찐빵과 호빵의 차이를 아시나요? 요즘은 호빵, 찐빵 단어를 구분없이 혼용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찐빵이 호빵이고 호빵이 찐빵인 셈으로 두 용어의 의미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국어사전에 등재된 단어는 찐빵! 그렇다면 호빵은 무엇일까요? 호빵은 삼립식품에서 만든 빵 브랜드 이름으로 시작했지만 점차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게 되면서 보통명사(보통명칭화)로 쓰이게 된 것입니다.

 

보통명칭화의 몇 가지 예를 들자면, 호빵(삼립식품 찐빵이름), 에스컬레이터(미국 오티스 엘리베이터의 상표명), , 초코파이(오리온), 카페라떼(매일유업 커피), 컵라면(삼양식품 용기라면), 호치키스(미국 스테이플러 제조사) 등 우리 주변에서 보통명칭화 된 여러 사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심할머니 안흥찐빵

 

횡성 심할머니 안흥찐빵(심순녀 안흥찐빵 짝퉁 X)

사실 안흥찐빵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심순녀 안흥찐빵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심할머니 안흥찐빵은 심순녀 안흥찐빵 가게 이름을 따서 만든 짝퉁(?)과 같은 곳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고 보니 유명 가게명을 비슷하게 따라 만든 것이 아니라 심순녀 할머니 조카가 운영하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러니 짝퉁(?)은 아니고 심순녀 안흥찐빵이 본점이라면 심할머니 안흥찐빵은 분점과 같은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심할머니 안흥찐빵을 구매하려고 횡성에 간 것은 아니지만 '쇠뿔도 단김에 빼라'를 속담이 있듯이 횡성 근처에 간 김에 추운 겨울 두둑히 쟁여둘 심할머니 안흥찐빵을 구매!

 

심할머니 안흥찐빵을 구매한 이유는 예전에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 등 1박 2일 전성기 시절 팀이 심할머니 안흥찐빵 가게를 방문했을 때 방송분을 봤던 기억이 나서 여기서 구매했습니다ㅎㅎ 

 

참고로 심순녀 안흥찐빵, 심할머니 안흥찐빵 모두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횡성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여러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고 하네요.

 

심할머니 안흥찐빵

 

포장이 굉장히 깔끔한 심할머니 안흥찐빵! 넉넉한 양으로 따스하게 겨울을 보내기 위해 20개입 1박스로 구매!

 

현재 심할머니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에는 20개입은 11,000원, 25개입은 13,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지만 쿠팡, 이마트몰, SSG몰에서 주문하시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네요:)

 

심할머니 안흥찐빵

 

심할머니 안흥찐빵 실제 모습입니다! 찐빵들이 하나같이 뽀얗고 크기도 균일해요. 하지만 크기가 생각보다 작다는 거?!

 

주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찐빵(호빵)보다 크기가 작더라구요...^^;;; 평소 크기가 큰 찐빵(호빵)을 드셨던 분들이라면 살짝 실망할 수도ㅎㅎ 

 

크기는 작아도 맛만 있으면 된다는 신념으로 3개만 쪄 먹기로 하고 나머지는 비닐로 싸서 냉동 보관했습니다. 장기간 보관 시에는 꼭 냉동 보관하세요:)

 

심할머니 안흥찐빵
심할머니 안흥찐빵

 

심할머니 안흥찐빵을 찐 후의 모습입니다. 심할머니 안흥찐빵 맛있게 먹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실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심할머니 안흥찐빵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심할머니 안흥찐빵 맛있게 먹는 방법
심할머니 안흥찐빵

 

제가 자로 심할머니 안흥찐빵을 재봤는데 약 6.5cm 정도 나오더라구요. 아까 말했듯이 찐빵 크기가 균일한 편이라 찐빵이 거의 다 이 정도 크기예요.

 

심할머니 안흥찐빵

 

심할머니 안흥찐빵을 반으로 자른 모습입니다. 찐빵 자체 크기가 크지 않다 보니 안에 들어있는 팥도 생각보다 많다고 느꼈어요ㅎㅎ 그래도 찐빵 안에 들어있는 팥이 달달해서 먹을만하더라고요:)

 

솔직하게 찐빵 자체에 특별한 맛은 없었어요. 그냥 유명한 찐빵 가게에서 먹어봤다는 정도?!

 

그래도 찐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량 구매하셔서 냉동고에 보관하신 다음 추운 겨울에 찐빵이 생각날 때마다 하나씩 꺼내 먹기에는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크기이고 팥이 많이 들어있지 않아 아이들 겨울용 간식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