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푸드

고급 갑오징어회 최고 술안주 집에서 편하게 드세요(생물 갑오징어)

728x90
반응형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

오징어류 중에서 제일 맛있고 비싼 오징어로 오징어계의 황제로 불리는 갑오징어! 때로는 아주 귀해서 금오징어, 참오징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갑오징어는 오징어 등 부분에 갑옷처럼 납작하지만 딱딱한 뼈조직(석회질)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갑오징어의 갑은 갑옷 갑 한자를 쓰고 있습니다. 생물 갑오징어를 구매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갑오징어 뼈가 굉장히 딱딱해 갑옷처럼 갑오징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옛날에는 갑오징어 뼈를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베인 곳에 바르면 금방 낫게 하는 효능(지혈)이 있어 실제로도 사람들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한국 최고의 어류학서로 손꼽히는 자산어보(정약전)에도 갑오징어 뼈는 상처를 낫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적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2021년 3월 31일 이준익 감독의 자산어보 영화가 개봉하였다고 하는데 주말쯤 여유 있을 때 한번 시청해야겠습니다. 갑오징어와 관련된 내용은 나오지 않겠지만 그래도 갑오징어 덕분에 살짝 관심이 가네요ㅎㅎ 최근 영화 시장이 어려워 큰 흥행에는 실패한 것으로 보이지만 평가는 꽤 좋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갑오징어 이야기로 돌아와서, 갑오징어는 황제 오징어답게 식감과 맛이 정말 훌륭합니다. 일반 오징어와는 차원이 다른 식감과 맛을 지녔습니다. 제가 작년쯤 처음으로 생물 갑오징어를 구매해 쪄서 먹었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 먹었던 오징어는 정말 오징어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ㅎㅎ 회가 아닌 쪄서 먹는 갑오징어인데도 씹을수록 오징어 황제답게 '고급스러운 식재료구나'라는 것이 확 느껴지더라구요.

 

이때 당시 생물 갑오징어를 처음으로 먹어보고 갑오징어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보던 중 회로도 먹는다는 말이 떠올라 갑작스레 갑오징어회를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갑오징어회가 아주 귀해서 그런지 방문하는 횟집마다 접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찾아보니 생물 갑오징어를 판매하는 곳은 많았지만 갑오징어회를 판매하는 곳은 정말 몇 군데 없더라구요😅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 온라인 주문 및 가격

갑오징어회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니 일반 횟집에서 먹으려면 대게처럼 시가로 먹을 수 있더라구요. 1 접시에 얼마가 아니라 시가로 정해지기 때문에 판매 시기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갑오징어는 당연히 크기가 클수록 비쌉니다ㅎㅎ 생물 갑오징어도 비쌌지만, 갑오징어회는 더더더 비쌉니다ㅜㅜ 고급 오징어이라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 가볍게 사 먹어보기에는 비싸긴 비싸더라구요^^;;;

 

제가 5월 초 갑오징어회를 구매했을 당시에는 1 접시에 4만 중반대였는데 5월 중순쯤부터는 갑오징어 가격이 조금 내려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제가 구매한 당시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시려면 조금 더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갑오징어회를 저렴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기다리는 방법밖에는 없네요ㅎㅎ 생물 갑오징어는 회만큼 비싸지 않으니 해산물 손질에 일가견이 있으시다면 생물 갑오징어로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반 회에 비하면 갑오징어회가 비싸지만 그만큼 비싼 값을 한다는 사실! 혼자 또는 가족들과 고급스러운 회 한 접시 드시고 싶다면 갑오징어회 정말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손님 대접용으로 갑오징어회를 준비하신다면 대접하는 사람과 대접받는 손님 모두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되실 거예요ㅎㅎ 씹을수록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는 생물 갑오징어를 쪄서 먹은 것과는 다른 식감으로 확실히 회가 더 신선하고 맛있더라구요. 생물 갑오징어는 중간에 유통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구매하든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든 신선도가 다소 떨어지지만 회는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손질하여 보내주니 약간 과장하여 바다 근처 횟집에서 바로 잡아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 1 접시 구성

제가 주문한 갑오징어회 1 접시입니다. 갑오징어 날개살, 몸통살, 다리살 그리고 갑오징어 데친 껍질까지 아주 알찬 구성입니다. 이렇게 완전체 구성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은 드문데 제가 주문한 곳은 이렇게 빠짐없이 다 넣어주더라구요. 사진만 보더라도 쫄깃함이 전해지지 않나요?!ㅎㅎ

 

개인적으로 몸통살과 다리살 부위를 가장 맛있게 먹었는데요. 회에는 초장이 빠지면 섭하죠ㅎㅎ 역시 이 맛입니다. 회는 초장에 찍어서 먹는 것이 최고입니다. 생으로도 먹어봤는데 다른 회처럼 비리지 않아요. 그래도 초장 또는 와사비를 곁들인 간장에 찍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위별로 크게 맛이 다르지 않지만 갑오징어 자체가 쫀득쫀득하고 쫄깃쫄깃해서 씹는 맛도 있고 일단 일반 오징어보다 두께도 두꺼워서 의외로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1 접시 양은 성인 1명이 다 먹기에는 많고 2명 정도 드시면 딱 좋더라구요.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

오늘 저녁 근사하게 회를 드시고 싶으시거나 특별한 회를 먹어보고 싶으시다면 갑오징어회 완전 추천드립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드셔 보시면 어느 유명 고급 횟집에서 먹는 느낌이 물~씬 나는 갑오징어회! 아마 술안주로는 갑오징어회가 최고의 술안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그리고 오징어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갑오징어는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ㅎㅎ 역시 고급진 식재료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알아보는 것 같네요😊 직접 드셔 봐야 그 진가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는 4월 ~ 6월 초까지가 가장 맛있다고 하니 제철인 시기에 드셔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