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일하게 하라/주식

주식용어 - 저평가주 고르는 기준 EV/EBITDA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저평가주를 고르는 기준 중 하나인 EV/EBITDA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평가주란, 현재의 주가(주식의 가격)가 실제적인 가치보다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 주식을 말합니다.

 

그래서 EV/EBITDA란 무엇이냐?!

 

EV : Enterprise Value 기업가치

=시가총액(총 주식 수 x 주가) + 총부채 + 현금, 유가증권 등 자산

 

EBITDA : 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 총 이익 + 감가상각비 + 세금

 

EV/EBITDA = 시가총액(총 주식 수 x 주가) + 총부채 + 현금, 유가증권 등 자산 / 총 이익 + 감가상각비+ 세금

 

이렇게 식으로 나타내니 더 이해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EV/EBITDA의 숫자가 작을수록 매력적인 회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V/EBITDA 값이 5라면 5년 만에 투자금액을 회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투자금액을 빨리 회수할 수 있다는 말은 회사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EV/EBITDA 값 하나만으로 모든 기업을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이 예상하지 못한 변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선 투자하고 싶은 회사 리스트를 뽑아낸 후 EV/EBITDA 값으로 추리는 작업은

저평가 주식을 찾을 수 있는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EV/EBITDA 용어 다들 잘 이해하셨나요?ㅎㅎ

저평가 주식을 찾고 계신다면 EV/EBITDA 값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저희가 직접 일일이 계산해서 EV/EBITDA 값을 구할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다 얻을 수 있는 정보이니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3^

 

주식용어 - 저평가주(기업)을 찾기 위한 5가지 핵심 지표 - PER, PBR, PEG, PDR EV/EBITDA)

저평가 주식 찾기 장기투자 관점에서 관심 있는 기업이 현재보다 더 크게 성장할 것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지표는 분명히 확인하고 투자해야 한다. 물론, 해당 지표를 통해 찾아낸 저

new-treasure-map.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