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일하게 하라/주식

국내주식 - 맥쿼리인프라 배당금과 배당일

728x90
반응형

 

나의 두 번째 배당주 맥쿼리인프라!

맥쿼리인프라 회사를 알게 된 건 2년 전 쯤인데

그때 사지 않았던 것을 너무나도 땅을 치며 후회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는 기업으로 고속도로, 터널, 항만, 대교 등을 만들고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통행료를 받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제가 처음으로 알게 된 시점(2018년 초)부터 꾸준히 우상향했다는 것을

아래 차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모든 기업이 큰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맥쿼리인프라는 굉장히 선방하고 있습니다.

최근 박스권(?)의 모습을 보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가 잠잠해진다면 치고 올라가지 않을까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과 바람이며 절대 종목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맥쿼리인프라 chart

차트를 볼 때마다 2018년에 샀다면...ㅎㅎ

주식뿐만 아니라 내가 무엇을 하려거든 생각만 하고 끝낼 것이 아니라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실행력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맥쿼리인프라의 총 배당금은 10,850원

주당 350원이 되겠습니다.

 

배당일수 때문인지 31주만 적용되어 배당금을 받게 되었네요ㅎㅎ

31주보다 더 갖고 있는 상태인데 아쉽게 됐습니다.

 

맵스리얼티1은 장투를 고민하게 만들지만 맥쿼리인프라는 쭉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