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일하게 하라/주식

삼성전자우 2분기 배당금과 배당일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우 2분기 배당금 및 배당 지급일

 

삼성전자우 2분기 배당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우 배당금은 1주 당 354원, 배당 지급일은 8월 19일 수요일입니다.

 

삼성전자(우)는 분기별로 배당금을 주니 굉장히 쏠쏠합니다.

은행에 예적금으로 돈을 예치하는 것보다 훨~~~~~~씬 이득입니다.

 

이번 분기에는 115주만 갖고 있었지만 다음 분기에는 최소 150주 정도를 목표로

꾸준히 삼성전자우 주식을 조금씩 조금씩 계속 매수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우 stock

 

2020년 3월 19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35,450원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현재 2020년 8월 14일 기준 50,700원까지 회복했습니다.

 

언택트 대표적 기업인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는 아주 가파르게 오른 반면

삼성전자(우)는 남들보다는 천천히 하지만 묵직하게 조금씩 조금씩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는 장기투자를 지향하기 때문에 무서운 각도로 오르는 기업보다

삼성전자(우)처럼 소리 없이 조용히 꾸준하게 오르는 주식이 더 좋습니다ㅎㅎ

 

삼성전자우 stock

메모리 분야에 이어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까지 1위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삼성전자우 주식은 계속 모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배당통지서와 함께 배당조회 서비스 전환 안내장이 1장 더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배당통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고 각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다고 하네요.

삼성전자(우) 배당조회 서비스 변경 안내

배당 통지서를 우편으로 받을 때마다 왠지 모르게 기뻤는데 이제는 점점 사라질 것 같네요.

그래도 좋은 취지로 배당 안내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만큼 적극 찬성합니다:)

 

앞으로는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삼성전자처럼 배당 통지서를 우편으로 보내지 않고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배당 안내 서비스를 전환할 가능성이 크겠네요ㅎㅎ

삼성전자(우) 배당조회 서비스 변경 안내

마지막으로 은행에 돈을 넣어두는 것(예적금)보다

삼성전자(우) 주식을 계속 사 모으는 것이 10배, 100배 그 이상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