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IT, 전자제품, App

아이폰 SE2 64GB 블랙 강변 테크노마트에서 구매! 그리고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오류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2

2020년 5월 국내에 출시한 아이폰 SE 2세대로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의 용량이 여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 저장이 안 되거나 사진 및 영상이 삭제가 안 되는 등 아이폰 고장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바꾸게 되었어요.

 

스마트폰이 탄생한 이후로 줄곧 아이폰만 사용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갤럭시노트 or 갤럭시S를 구매하려 했으나 출고가가 너무 비싼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5G만 사용할 수 있는 조건 때문에 아이폰 SE로 결정하게 되었어요ㅎㅎ

 

그리고 매번 핸드폰 구매는 통신사 직영점, 대리점 혹은 온라인으로 개통했었는데 처음으로 정말 아이폰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 핸드폰도 저렴하게 살 수 있을까? 라는 호기심에 핸드폰의 성지(?)인 강변 테크노마트로 가봤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폰 SE를 저렴하게 구매했는지 아닌지는 스크롤을 빠르게 내리셔서 확인해 주세요. 우선 아이폰 SE 2세대 블랙을 면밀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세대는 블랙, 화이트, 레드 총 3가지로 출시되었고 블랙, 화이트 색상은 한 번씩 사용해봤기 때문에 이번엔 조금 강렬한 색상인 레드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제가 상담한 매장마다 레드 색상은 구하기 어렵다고 하셨고 기존 아이폰이 고장났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블랙으로 구매하게 되었어요ㅜㅜ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을 구매할 때마다 느끼지만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폰 포장케이스도 참 깔끔하고 튼튼하게 잘 만듭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세대는 아이폰 SE 1개, 유선이어폰 1개, 충전기 어댑터 1개, USB 케이블 선 1개 그리고 간단한 아이폰 안내책자 1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안내책자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안내책자에는 아이폰 SE 버튼과 그외 간단한 옵션들 그리고 A/S, 주의사항 등 아이폰 관련 내용들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SE도 무선 충전이 가능한가 봅니다! Qi 인증 무선 충전기 위에 iPhone의 화면이 위를 향하도록 두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 활용 팁은 아이폰 내에 설치되어 있는 팁 앱이나 apple.com/kr/iphoe 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도 아직 아이폰 SE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팁 앱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꿀팁들이 많이 있어서 하나씩 배워는 중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그리고 유심칩을 교체할 때 필요한 핀이 1개가 들어 있으며 사과 스티커도 들어 있습니다. 근데 아이폰 유저 중 저 사과 스티커 어떻게 활용하시나요?ㅎㅎ 저걸 핸드폰 뒤에 붙일 수도 없고... 케이스에 붙일 수도 없고 ㅋㅋ아무런 설명도 없고...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세대 크기는 67.3mm(가로) * 138.4mm(세로) 4.7인치로 아이폰 6와 아이폰 6S와 동일한 크기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비하면 크기는 확실히 작은 사이즈지만 큰 불편함이 없어 만족하고 있어요^^ 다만 영상을 볼 때는 확실히 큰 사이즈인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이 더 좋더라구요ㅎㅎ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세대 블랙의 앞태와 뒤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앞태보다는 뒤태가 매력적입니다ㅎㅎ 특히 촉감도 좋지만 미끄럽지 않은 재질로 되어 있어 이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전에 출시한 아이폰 중에는 뒷면이 미끌거려 케이스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종이 있었는데 이번 아이폰 SE 2는 케이스를 착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캬 ~ 다시 한번 봐도 정말 깔끔한 아이폰 뒷모습입니다:) 약간 빛나는 재질(?)로 인해 마치 필름을 붙인 듯 아주 깔끔하고 예뻐요ㅎㅎ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는 커넥터 부분이 1개로 충전과 이어폰 사용을 동시에 할 수 없습니다ㅜㅜ이어폰 커넥터와 충전 커넥터가 따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참 좋은데 수정할 생각이 없나 봅니다. 아무래도 무선이어폰 에어팟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전략 같기도 하구요ㅎㅎ

아이폰 SE 2세대 블랙

매장 직원이 필름을 붙여줬는데 지금 보니 대충 붙여주신 거 같네요ㅜㅜ나중에 필름은 교체해야 할 것 같네요ㅎㅎ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 곡선이 참 예뻐요ㅎㅎ 아이폰 SE는 싱글(1개) 카메라이며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전면은 700만 화소로 카메라 성능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요즘 보통 중저가 스마트폰이라 하더라도 3개, 4개인 점을 감안한다면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 SE의 가성비는 좋다고 느껴지나 비슷한 가격대인 중저가 스마트폰들과 비교한다면 스펙이 다소 떨어지는 부분은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카메라가 살짝 튀어나와 있는 측면 모습입니다. 측면 두께는 7.3mm이며 무게는 148g으로 무겁지 않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여기까지는 아이폰 SE 2에 대해 아주 상세한(?) 정보를 전달드렸고 지금부터는 이전 아이폰에서 새 아이폰으로 데이터 전송 시 많이 사용하는 마이그레이션 기능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기존 아이폰 데이터를 아이클라우드 혹은 PC에 백업한 뒤 새 아이폰에 그대로 적용시켜 사용했었는데요. 이제는 마이그레이션이라는 기능 덕분에 훨씬 수월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다만 제가 전달드리고 싶은 내용은 마이그레이션 기능 사용법이 아닌 오류 대처방법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마이그레이션 사용법에 대해서는 검색을 통해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나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선 충분한 정보가 없어 한번에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그레이션 기능으로 데이터 전송 완료 후 '데이터를 전송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뜬다면 데이터 전송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았음(데이터 전송 실패)을 의미하는데요.


1. 우선 2개(구, 신) 아이폰의 버전이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버전 차이가 있으면 데이터 전송 X)

2. 그다음 동일한 WIFI를 이용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3. 1, 2번 모두 확인 후 정상이라면 2개의 아이폰 모두 껐다 다시 켜주세요.


추가로 첫 번째 경우, 만약 구 아이폰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상황(제가 이랬습니다..... 용량은 여유 있는데 업데이트가 안됨ㅜㅜ) 혹은 구 아이폰이 최신 ISO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아이폰인 경우에는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라면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아이클라우드 혹은 PC에 구 아이폰 데이터를 백업해주세요. 다만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할 때 저장 용량이 많이 남아있지 않으면 일부 돈을 지불하고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늘려주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백업하는 것이 좋고 평소에 백업해두셨다면 데이터 옮길 때 시간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구, 신 아이폰의 버전이 맞지 않으면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구, 신 아이폰의 버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 혹은 PC에 데이터를 백업하여 새 아이폰에 백업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강변 테크노마트에서 아이폰 SE를 저렴하게 구매했을까요?!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요금제(비싼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장 직원이 얘기한 요금제는 이미 사용 중이었기 때문에 기기값만 놓고 본다면 제가 생각한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계산해보니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혜택이 있다고는 볼 수 없었어요ㅎㅎ

 

고요금제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강변 혹은 신도림 테크노마트 이용을 추천드리지만 낮은 요금제를 이용 중인 분들이라면 굳이 방문하지 않으셔도...ㅎㅎ낮은 요금제 이용 중인 분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말빨(?)이 좀 되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ㅎㅎ그곳에는 말빨(?)이 어마어마한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제 기억으로는 강변 테크노마트 7층인가 8층에 핸드폰 매장(수백개 있습니다.)이 있었는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여기저기서 엄청 부릅니다ㅋㅋㅋㅋ귀가 음~~~~~청 따가워요...^^

 

이만 아이폰 SE 2세대 리뷰 및 마이그레이션 기능 오류 대처방법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