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일하게 하라/금융

카카오뱅크 저금통 - 동전 모으기와 자동 모으기 서비스

728x90
반응형

카카오뱅크 저금통

최근 카카오뱅크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반영한 저축 상품을 출시했습니다.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저금통 동전 모으기에 이어 자동 모으기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잔돈을 모아 최대 10만 원까지 자동으로 저축해준다고 합니다. AI알고리즘을 통해 잔돈을 강제로 저축해주는 서비스라ㅎㅎ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일반 적금보다 비교적 아주 적은 금액을 적금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동전 모으기와 자동 모으기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 모으기는 저금통에 연결된 입출금 통장의 과거 6개월간 잔액과 입출금 패턴을 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매주 1회 고객에게 알맞은 저축 금액을 산출해 저금통에 자동으로 저금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한 달에 하루만 보이는 금액이라는 말은 실시간으로 얼마나 모았는지 알 수는 없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금액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템을 통해 유추할 수 있고 정확한 금액은 매월 5일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 모으기 서비스는 괜찮은데...엿보기 기능은 뭐죠?ㅋㅋㅋㅋ내 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다니ㅋㅋ

이런 기능은 왜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ㅎㅎ

필요할 땐 언제든 저금통 비우기를 통해 모두 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상품 안내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금통이기 때문에 입금한도는 10만 원으로 매우 작습니다ㅎㅎ 그리고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자동저축서비스를 통한 입금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동전 모으기 서비스와 자동 모으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서비스는 저축 주기와 저축 금액이 다르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자동 모으기와 동전 모으기 규칙은 고객들의 선택에 따라 각각 또는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 가지 규칙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저축 한도인 10만 원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신청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굉장히 주목받을 만한 서비스라고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AI알고리즘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타 업체들과는 차별화되가는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계속 지켜보고 있는 기업 중 하나지만 카카오뱅크를 포함하여 앞으로 카카오의 행보를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