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일하게 하라/생활꿀팁

베지밀 AB 둘의 차이점은? 베지밀 A와 베지밀 B의 숨은 비밀

728x90
반응형

베지밀 AB(베지밀A와 베지밀B)

 

베지밀 A와 베지밀 B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최근 온라인에서 베지밀 A와 베지밀 B의 차이를 재밌게 풀어낸 짤(?)을 보고 이 둘의 차이가 더 궁금해져서 알아봤습니다. 이 짤이 팩트인지 아닌지는 여러분이 한번 판단해보시죠ㅎㅎ

 


베지밀 A - Adult용 - 담백한 두유

베지밀 B - Baby용 - 달콤한 두유


단순하지만 의외로 맞는거 같기도 하고 ㅎㅎ 그래도 A와 B가 정말 Adult와 Baby의 약자는 아니겠지요?!ㅎㅎ

 

 

베지밀 AB(베지밀A와 베지밀B)

 

 

저는 베지밀A와 베지밀 B는 맛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구분 짓기 위해 단순하게 AB로 나누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확실하게 이 둘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베지밀 업체인 정식품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공식적인 답변을 볼 수 있었습니다.

 


베지밀 A와 B는 원재료 및 영양성분에 차이가 없으나, 베지밀 A는 두유의 영양이 풍부하고, 두유 고유의 맛에 가깝도록 담백한 맛으로 설계하였으며,

베지밀 B는 두유의 풍부한 영양에 당질이 더 필요하신 분들과 두유의 텁텁한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드시기에 더욱 부담이 없도록 달콤한 맛으로 제품을 설계하였습니다.


이 둘의 차이의 핵심은 맛으로 구분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만 A와 B가 실제 Adult인지 Baby인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진짜 약자 의미가 Adult와 Baby가 맞는지 문의한 상태로 결과가 나오면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90% 이상 '아니다'라고 생각합니다.

 

 

문의 후 하루 뒤 답변을 받았습니다. 과연 인터넷 짤(?)이 맞을까요?ㅎㅎ


아래 내용은 베지밀A, 베지밀B 약자 문의에 대한 정식품 답변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담백한 베지밀A'와 '달콤한 베지밀B'의 약자는 알고 계신 것처럼 Adult, Baby가 맞습니다. 다만, 약자의 뜻처럼 A는 성인분들만을, B는 아이들만을 위한 제품이 아니라 맛에 대한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사용한 것입니다.

 

제품 이름에서도 느끼실 수 있는 것처럼 '담백한 베지밀A'는 콩 본래의 담백한 맛을 그대로 살려 평소 담백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 음용하시기 좋으며, '달콤한 베지밀B'는 '담백한 베지밀A'보다 달콤한 맛으로 땅콩향을 첨가하여 콩 특유의 향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께서도 음용하시기 좋은 제품이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와우... 정식품 오피셜 답변입니다. 정말 A는 Adult, B는 Baby가 맞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돌아다니던 짤(?)이 장난인 줄 알았으나 팩트였다니^^;;;

 

이제는 베지밀A와 베지밀 B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베지밀A

 

알파벳 순서대로 알아보는 것이 순서겠죠?!ㅎㅎ 헛소리입니다.

먼저 병 베지밀A입니다. 베지밀 A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담백한 두유로 중량은 190ml, 칼로리는 110kcal입니다.

 

베지밀A

 

베지밀 에이의 나트륨 함량은 150mg입니다. 베지밀 에이를 13병 이상 마셔야 하루 최대 나트륨 권장량인 2,000mg을 넘을 정도로 나트륨 함량은 적습니다.

 

역시 몸에 좋은 콩을 갈아 만든 베지밀이라 믿고 마실 수 있습니다.

 

베지밀B

 

다음은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베지밀 B입니다. 병 베지밀 B의 중량은 190ml, 칼로리는 베지밀 에이보다는 15kcal가 높은 125kcal입니다.

 

베지밀B

 

베지밀 비의 나트륨 함량은 베지밀 에이와 동일하게 150mg입니다. 다만 베지밀 비의 탄수화물과 당류 함량이 11g, 10g으로 베지밀 에이보다 3g, 4g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지밀 AB(베지밀A와 베지밀B)

 

두 베지밀의 맛을 비교하자면 확실히 단맛이 더 강한 베지밀 비가 더 맛있네요ㅎㅎ 아직까지는 어른이인가 봅니다. 베지밀 에이는 단맛보다는 담백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담백한 베지밀 에이는 건강한 두유 같다면 달달한 베지밀 비는 맛있는 두유라고 표현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베지밀 AB(베지밀A와 베지밀B)

 

베지밀 A와 베지밀 B 찍은 사진을 누끼 딴 모습입니다ㅎㅎ 뒷배경에 새콤달콤의 상징인 오렌지가 있어 베지밀마저 굉장히 상콤한 느낌입니다:)

 

베지밀의 숨은 비밀

마지막으로 베지밀 A와 베지밀 B의 숨은 비밀을 말씀드리자면 저만 그런지 모르겠으나 지금까지 베지밀은 콩으로 만든 우유라는 인식이 있어 우유가 첨가된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베지밀에는 우유가 1도 포함되지 않고 순수 콩으로 만든 식물성 영양음료라고 합니다.

 

그동안 베지밀에는 일반 우유 제품에 비해 우유가 적게 들어간 제품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는 100% 잘못된 상식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알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ㅎㅎ

 

유당불내증으로 우유 마시는 것을 꺼리셨던 분들은 우유를 대신하여 건강 음료인 베지밀 AB를 맛있게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