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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일하게 하라/생활꿀팁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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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초등 취학통지서 간편 제출 서비스

서울시에서는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월 11일 오후 6시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취학예정 아동의 취학통지서를 인터넷 조회 후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로 온라인 제출을 하게 되면 별도로 출력이나 추가 제출 없이 완료됩니다.

 

다만 제출 여부와 상관없이 예비 소집일에는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만 7세 아동으로 2017년 1월 1일부터 2017년 12월31일 사이에 출생한 초등학생입니다.

 

만약 만 6세 아동이 조기입학을 희망한다면 2023년 12월 29일까지 거주지 내 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시어 신청하시면 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 및 이용 대상

  • 이용 대상 : 서울에 거주하는 취학아동의 세대주, 부모, 조무보 등 보호자
  • 이용 방법
    1. 서울시 홈페이지 배너 또는 서울시 온라인 민원 홈페이지 접속
    2. 간편인증 및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 확인 후 온라인 제출
  • 정보 불일치로 조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관할 동 주민센터로 연락하여 아동 보호자 정보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취학통지서 출력은 온라인 민원 홈페이지 상단 신청결과확인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12월 11일 오후 6시까지만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문의처 : 120

온라인 제출 서비스 이용 후 신청 기간 내 서울시 지역 내 전입 또는 전출이 발생할 경우 제출서비스를 재신청해야 합니다. 재신청 하지 못할 경우에는 인편통지를 받아 학교로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미처 이용하지 못한 보호자께서는 해당 주민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예비소집일에 참석하여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전국 초등학교 온라인 제출 서비스

서울시뿐만 아니라 전국 단위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정부24 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12월 20일 24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울시와 정부24 온라인제출 서비스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신청과 동시에 발급 및 제출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정부24에서는 온라인 발급만 가능하여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를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현재 정부24 초등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지만 서울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PC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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