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와 일상/스포츠

메이웨더 로건폴 2,300만 유튜버 복싱 대결 중계 시청 방법

728x90
반응형

메이웨더 로건폴

메이웨더 로건 폴 복싱 이벤트 대결

복싱계 살아있는 레전드로 불리는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 50전 50승 무패 복서가 다시 한번 링 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번 맞대결 상대는 복싱 선수도 UFC 선수도 운동선수가 아닌 유튜버 스타 로건 폴입니다. 로건 폴은 2,3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스타로 실제 프로 복싱 전적은 1전 1패입니다. 사실상 로건 폴 복싱 실력은 아마추어 중에서도 아마추어 정도 수준의 선수이지만 복싱 실력에서 월등한 메이웨더 선수가 이번 경기를 수락한 배경에는 역시나 '돈' 때문입니다.

 

로건 폴은 1995년생 한국 나이로 27세로 비록 한국에서는 유명한 스타는 아니지만 이미 미국에서는 2,300만이라는 엄청난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튜버 스타입니다. 로건 폴은 자극적인 언어와 행동 등 자극적인 콘텐츠를 내세우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전 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진 계기는 일본 브이로그 영상 중 일본에서 유명한 숲에서 찍은 영상을 온라인에 업로드하면서 급속도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로건 폴은 일본에서 찍은 영상 때문에 유튜버 활동의 제재를 받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자극적인 콘텐츠에서 복싱 콘텐츠로 옮겨가게 되었습니다. 이후 복싱 유튜버와의 아마추어 복싱 대결을 시작으로 유명인 또는 유명 유튜버들과 같이 합동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던 와중 플로이드 메이웨더에게 지속적으로 복싱 대결을 제의하였고 돈 냄새를 기가 막히게 맡는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흔쾌히 수락하였습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1977년생 한국 나이로 45세로 통산 프로 복싱 전적 50전 50승이라는 경이로운 전적을 보유한 레전드 선수입니다. 메이웨더는 아마추어 시절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복싱 부문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이후 프로 선수로 전향하였습니다. 그 이후 당대 최고 복싱 선수였던 카넬로 알바레스, 매니 파퀴아오, 오스카 델 라 호야 등을 꺾으면서 무패 전적을 가진 복싱계 레전드 선수가 되었습니다.

 

메이웨더는 2017년 8월 UFC 선수 코너 맥그리거 선수와 복싱 대결에서 약 2,0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고 이후 2018년 12월 31일 일본 킥복싱 선수 텐신과의 맞대결을 통해 약 1,000억 원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버 스타 로건 폴과의 복싱 이벤트 경기를 통해 플로이드 메이웨더 선수 대전료는 텐신 선수 맞대결보다 더 높은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최소 1,0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메이웨더만큼은 아니지만 2,300만이라는 구독자를 보유한 만큼 로건 폴 역시 이번 경기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의 경기 ppv는 49,99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55,000원이 됩니다. 이 경기를 경기장이 아닌 곳에서 시청하기 위해서는 5만 5천 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두 선수의 경기는 무료가 아닌 유료로 SPOTV ON과 SPOTV NOW 채널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메이웨더 vs 로건 폴 이벤트 복싱 대결 일정 및 중계

  • 경기 일정 : 2021년 6월 7일 월요일 오전 9시(한국시간)
  • 경기 장소 : 마이애미 하드록 스타디움
  • 경기 방식 : 시범 경기 규칙으로 3분 8라운드(판정으로 승패를 가리지 않음)
  • 중계방송 : SPOTV NOW, SPOTV ON(유료)

이번 복싱 이벤트 경기는 시범 경기 규칙으로 펼쳐지며 부심이 없어 판정으로 승부를 가리지 않습니다. 두 선수의 경기에 앞서 다른 복싱 경기들도 계획되어 있어 실제 두 선수의 경기는 오전 9시보다 더 늦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7일(월) 복싱 대진표

  • 스페셜 매치 - 채드 존슨 VS 브라이언 맥스웰
  • 슈퍼 웰터급 - 자렛 허드 VS 루이스 아리아스
  • 월드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전 - 장 파스칼 VS 바두 잭
  • 스페셜 매치 - 플로이드 메이웨더 VS 로건 폴

레전드 복서와 유명 유튜버 간 맞대결로 사람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킨 가운데 로건 폴(188cm)이 신장이나 체중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과연 세계 최고 복싱 선수였던 메이웨더 선수(173cm)를 상대로 얼마나 잘 싸울 것인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플로이드 메이웨더의 압승이 예상됩니다. 메이웨더는 본인이 1라운드에 끝내고 싶으면 끝내고 3라운드에 끝내고 싶으면 끝내겠다면서 아주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메이웨더는 로건 폴과의 경기를 합법적인 은행털이라는 표현으로 아주 쉬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로건 폴 동생인 제이크 폴은 전 UFC 선수이자 벨라토르 챔피언 출신 벤 아스크렌을 1라운드 KO로 잡으면서 사람들은 이번 경기에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과연 동생 제이크 폴처럼 로건 폴도 이변을 연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긴 하지만 아스크렌과 메이웨더를 복싱 실력을 비교하기에는 아주 큰 무리가 있다는 사실ㅎㅎ 참고로 제이크 폴은 아스크렌을 꺾은 후 2021년 8월에 UFC 챔피언 출신인 타이론 우들리 선수와 복싱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메이웨더와 로건 폴의 흥미로운 대결은 6월 7일 오전 9시 SPOTV ON 또는 SPOTV NOW 채널에서 생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